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하여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시리즈로 시즌1이 전 세계에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모든 국가에서 1위를 기록한 첫 대한민국의 작품이 되었습니다. 제74회 프라임타임 에미상 시상싯에서 드라마 부분 감독상, 드라마부문 남우주연상을 수상했으며 각각 에미 시상식 사상 비영어권 드라마로써 최초의 기록입니다.
1. 오징어게임 시즌2 확정
오징어 게임 시즌2 캐스팅이 공개됐다. 시즌1의 이정재 이병헌 위하준 공유에 더해 임시완 강하늘 박성훈 양동근이 시즌2에 새롭게 승선했습니다. 시즌2 캐스팅은 현지시각 17일 17시 30분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린 넷플릭스의 글로벌 팬 이벤트 Tudum(투둠)에서 전격 공개됐습니다. 이날 깜짝 공개된 영상에는 시즌1에서 활약한 이정재, 이병헌, 위하준, 공유가 돌아오는 소식 외에도 새로운 참가자로 합류하게 된 임시완, 강하늘, 박성훈, 양동근이 등장해 시즌2 소식을 기다리는 전 세계 시청자들을 열광시켰다. 영상이 공개되는 현장에 있었던 팬들은 물론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Tudum(투둠)을 지켜보고 있던 수많은 전 세계 팬들은 열렬한 환호를 보내며 '오징어 게임' 시즌2에 대한 뜨거운 기대감을 표했습니다. 지난해 6월 황동혁 감독은 “더욱 새로운 게임, 놀라운 이야기로 다시 만나뵙겠습니다"며 시즌2 제작 확정 소식을 전하며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바 있다. 시즌1로 제74회 프라임타임 에미상 남우주연상을 거머쥔 배우 이정재는 성기훈 역으로 다시 돌아온다. 시즌1에서 남다른 포스로 극을 압도했던 프런트맨 역의 이병헌, 형의 비밀을 밝히기 위해 의문의 서바이벌에 뛰어들었던 황준호 역의 위하준 역시 시즌2와 함께 돌아옵니다. 이와 함께 딱지를 들고 참가자들을 의문의 서바이벌로 초대했던 미스터리한 딱지남 공유도 시즌2 출연을 예고해 기대를 부르고 있습니다.
2. 캐스팅
시즌1에서와 동일하게 히로인 성기훈역은 이정재 배우가 연기하며 프론트맨 역도 이병헌배우가 같은 캐릭터로 연기합니다. 또한 황준호 역에서 위하준이 그대로 출연하합니다. 공개한 시즌2 공식 예고편에서는 어떤 역인지는 나오지 않았지만 소문대로 임시완이 새로운 참가자로 합류하게 됐습니다. 임시완은 드라마 ‘미생’, ‘타인은 지옥이다’와 영화 ‘불한당’, ‘비상선언’,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선과 악을 넘나드는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였습니다. 강하늘은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영화 ‘비와 당신의 이야기’ 등에 출연했으며, 양동근은 특색 있고 뛰어난 연기로 시청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더 글로리에서 엄청난 연기력을 보여줬던 전재준 역할을 소화한 배우 박성훈도 이번 시즌2에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어 대중들에게 오랜만에 얼굴을 보이는 양동근도 캐스팅이 됐습니다. 시즌1에서 공유가 나오고 캐스팅쿠키영상에서도 잠깐 공유를 볼 수 있었기에 공식적으로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전 세계의 주목을 받은 작품인 만큼 이번 제작확정이 된 시즌2에 캐스팅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3. 시즌2 개봉일
황동혁 감독은 2023년 혹은 2024년 말에 넷플릭스를 통해서 공개 될 예정임을 밝혔습니다. 한 인터뷰에서 3페이지 분량의 시나리오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으며 각 에피소드마다 더 많은 게임을 넣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제작비는 약 1,000억 원 이상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캐스팅을 작업을 마친 뒤 2023년 여름 첫 촬영을 시작하고 2024년에 공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인터뷰하였습니다. 또한 이정재, 이병헌, 공유도 출연을 언급하면서 시즌2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 기대감을 끌어올렸습니다. 또한 전 세계 팬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시즌2에 대해서 딱지를 든 양복남도 다시 돌아올지 모른다, 영희의 남자친구 철수도 만나보실 수 있을 겁니다. 더욱 새로운 게임으로 놀라운 이야기를 만나 뵙겠다고 황동현 감독은 자필로 전했습니다. 관련된 기사들에 따르면 오는 23일에 전체 대본 리딩을 진행한다고 합니다.